새벗유치원, 보호자 참관수업 실시

놀이로 배우는 우리 아이의 성장 이야기

예천군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23일(금) 새벗유치원 유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보호자 참관수업을 실시했다.

보호자 참관수업은 보호자가 직접 유치원을 방문하여 유치원 교육환경과 놀이를 통한 배움의 과정을 관찰함으로써, 유치원 교육 및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보호자 참관수업의 주제는 각 반별로 유아의 흥미 및 놀이 흐름에 따라 정해졌다. 솔샘반은 ‘사랑하는 동물’, 단샘반은 ‘맛있는 채소’, 깊은샘반과 맑은샘반은 ’감정‘, 한가람반은 ’사랑하는 사람들‘, 빛가람반은 ’초록별 비밀 요원‘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4세 000은 “내 마음속에 있는 다양한 감정에 대해 배운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니 정말 재미있어요!, 오늘 모든 퀴즈를 풀었어요!”라고 말했고, 3세 000의 학부모는 “아이의 유치원 생활이 궁금했는데 참관수업을 통해 아이가 선생님의 말씀을 경청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덕분에 아이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어요.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참관수업이 끝난 후에는 3층 체육실에서 보호자 연수가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박00 교수의 ’우리 아이 미디어 교육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주제로 한 강연과 함께 자녀의 미디어 사용 및 상호작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되었다.

우수경 원장은 “오늘 참관수업을 통해 보호자들께서 자녀들의 유치원 생활과 또래 관계 등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유아 개개인의 흥미와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놀이중심 교육을 통해 유아의 배움과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