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우리가 하나 되는 특별한 하루, 우하하 체육대회

꿈빛유치원(원장 김옥매)은 5월 23일(금)에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관에서 유아 120명(7학급) 및 가족과 함께하는 ‘우하하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는 유아, 학부모, 교사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협동하고 융화하는 기회를 통해 학부모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유아교육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계획되었다.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여한 유아 및 학부모는 개회식과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공룡 알 전달하기, 달리기, 타요타요 경기, 무지개 공 던지기, 색판 뒤집기, 릴레이 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만 5세 유아는 “가족과 함께 뛰어놀아서 정말 신났어요! 공룡 알을 옮길 때 엄마, 아빠랑 같이해서 더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고, 체육대회에 참가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경기를 하면서 서로 협력하는 과정이 뜻깊었고, 아이들의 웃음을 보니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옥매 원장은 “이번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유아들이 협동과 배려의 가치를 몸소 배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