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재산초,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 열림의 날 행사 개최

재산초등학교(교장 변갑순)는 일상회복으로의 교육을 실천하기 위하여 지난 9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열림의 날을 개최하였다.


재산초등학교의 모든 학부모님이 참가하여 재산교육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표현하였으며 오랜만에 열리는 학교 열림의 날을 통해 협력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진행되었으며, 오전행사에서는 새로 오신 교장 선생님 소개와 함께 “AI시대의 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교육정상화법과 교원능력개발평가를 비롯한 학부모 필수교육을 진행하여 학부모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오후 활동에서는 재산교육발표회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것을 부모님 앞에서 뽐내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오카리나를 비롯하여 바이올린과 연극, 댄스를 공연하여 참석한 학부모님들께 뜨거운 박수와 찬사를 받았다.


또한 ‘건진 국수 만들기’, ‘버버리찰떡 만들기’ 행사를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재산초등학교 5학년 김혜윤학생 어머니는“아이가 발표하는 것을 어려워했는데, 연습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성숙해진 것 같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교장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많이 제공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