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개관 12주년 기념행사 ‘청소년들아! 사랑한Day’ 개최

지난 2006년 6월 17일 개관 이래 지역청소년의 ‘민주적 성장’ 지원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개관 12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아! 사랑한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4일을 시작으로 11일과 18일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을 위한 정보 제공과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 6월 17일 개관한 영주시청소년문화의 집의 12주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4일 ‘청소년문화의집 12살 축하해’라는 주제로 청소년문화의집에게 하고 싶은말 쓰기, 메타버스 체험, 미션수행하기, 다용도 걸이만들기에 이어 11일 ‘청소년문화의집 보물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청소년운영위원를 이겨라(보드게임), 추억의 뽑기, 핸드워시 만들기를 진행하고 각 부스체험 후 스탬프를 받아오면 와플을 제공한다.

또한 18일에는 ‘걱정하지말아요 그대’라는 주제로 △발달장애인들의 바이올린, 기타, 첼로 등 현악기 연주 △청소년문화의집 국악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가야금, 피리연주 △랩과 중창, 퓨전국악실내악단의 연주에 이어 ‘걱정말아요 그대’ 합창으로 기념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영주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개관 12주년을 맞아 1회성의 행사보다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율을 높여 우리 지역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