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김천교육을 위한 Wee센터 활동을 되돌아보며 -2021년 김천Wee센터 운영보고서 발간-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 Wee센터는 2022년 3월 4일에 『괜찮아, 위로 프로젝트』 2021년 김천Wee센터 운영보고서를 발간․배부하였다.

김천Wee센터는 한해의 사업을 정리하면서 사업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상담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운영보고서를 발간했다.

『괜찮아, 위로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상담 및 연계,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New-Start프로그램,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 및 학부모 지원, 정신과 자문의 프로그램, 가족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2021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변화된 교육현장에 맞추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심리방역 지원으로 위(Wee)로의 한마디, 스마일 마음 돌봄 프로그램과 전화 및 온라인 상담을 확대하였고 다채로운 활동내용과 사진들을 37페이지에 담았다.

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의 수고와 애정을 담은 Wee센터 운영보고서를 관내 초‧중‧고등학교, 경북 내 Wee센터 및 유관기관에 배부하여 Wee센터 홍보 및 이용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