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Wee센터 행복 ‘채움’ 가족캠프 실시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휘) Wee센터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2021년 영주교육지원청Wee센터 행복‘채움’가족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영주Wee센터 가족캠프는 관내 초⦁중학생 및 학부모 8가족 총 28명이 참가하여 가족간의 소통과 관계향상을 위한 ‘사진치료’와, 정서안정 체험 프로그램인‘나의 반려식물 키우기’,‘나무의자 만들기’등을 통하여 가족간 원활한 상호작용을 돕고 감정정화를 도움으로써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었다.


영주Wee센터에서는 매년 가족이 함께하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에게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 건전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자 가족캠프를 1박 2일로 실시하고 왔으나,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 확산방지 및 예방차원에서 당일로 진행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라 30명 미만으로 운영하게 되었다.

가족캠프에 참가한 박은혜 학부모는“가족과 함께 한마음이 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가족간의 화목이 돈독해지는 느낌이었고 가족에게 상처주었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부모의 진실된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인 김성완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 19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적은 요즈음 가족캠프를 통하여 가족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뿌듯하다. 이번 영주 행복 ‘채움’가족캠프가 가족간 행복감을 높여주어 자녀들의 정서적 안정과 성장에 도움이 되었으리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