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약속하다

2023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연수 실시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는 10월 11일 수요일 2023학년도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위원 44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위한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예천관내 각급 학교의 학생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제공함으로써 교육기부 문화를 확립하고자 실시 되었다.

경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최정숙 교수는 평생교육의 입장에서 어떻게 교육기부를 접근할 수 있는지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접목하여 보여 주셨으며, 예천미래교육지구 나무와 열매 마을학교를 운영하시는 김경숙 대표님께서는 미래교육지구를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교육기부로 접목할 수 있는 사례들을 보여 주셨다. 이를 통해 교육기부가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연수가 되었다. 또한, 교육기부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고,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하여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 살펴 보았다.

예천교육지원청 이창희 교육장은‘환경에 따라 변하는 물고기인 코이 물고기의 이야기처럼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에서 교육기부 문화를 지속적으로 정착시킴으로써 우리 예천 각급학교의 학생들이 무한히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이에 2023 미래인재기르기 지역협력단은 긍정의 화답을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