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상리초등,방과후학교 골프 프로그램 신설

학교와 지역의 관심 속에서 자라나는 내일의 골프왕!

상리초등학교(교장 권명숙)는 2023학년도 3월부터 매주 수요일 2시간씩 학생들의 체력향상과 진로 및 적성 개발을 목적으로 방과후 골프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교내에서는 골프 수업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서 프로그램 개설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학교 인근에 있는 예천양수발전소에서 발전소 내 설치되어 있는 실외 골프 연습장 시설을 학생들의 방과후 골프 지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신 덕분에 실시하게 되었다. 또한 골프 장비 지원이나 기타 현장체험 학습비 지원 등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셨다 첫 수업을 격려하기 위하여 현장에 방문한 예천양수발전소 박○○소장은 “우리 학생들이 본 시설에서 골프 수업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안전에 유의하면서 열심히 연습해서 세계적인 선수가 되는 첫걸음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격려하였다.

지역의 골프 동호회에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용 시간 배정에 협조하였다. 회원인 최○○씨는 “전교생이 13명인 우리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골프 프로그램을 신설하게 되어 환영하며, 지역의 골프 클럽에서도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이○○학생은 “학교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풍경의 연습장에서 골프를 배우게 되어 너무 즐거워요. 지금은 공을 잘 맞추지 못하는데 열심히 해서 골프선수처럼 하고 싶어요”하고 골프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상리초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체력과 더불어, 진로 및 적성 개발에도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맞춤형 방과후 골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건강한 발전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입니다.”라고 운영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상리초등학교 권명숙 교장은 “방과후 골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신체 활동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주고, 집중력을 기르고 미래 생활 스포츠로 자리잡을 골프를 초등학교 시절에 교육받을 기회 제공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힘을 기르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며, 연습장 이용에 도움을 주신 예천양수발소와 지역 동호회 회원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