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힘이 자라는 늘 푸른 청송교육 실현을 위한 2023 청송교육계획 설명회 개최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호경)은 31일(화) 관내 초·중등 학교장, 2022 청송교육 유공 표창 대상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청송교육 주요 업무계획』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2학년도 청송교육 발전 유공 교원, 교육일반직, 교육공무직, 학부모와 지역민에 대한 표창장·감사패 수여식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인사이동에 따른 청송교육지원청 직원 소개, 2023 청송교육계획 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삶의 힘이 자라는 늘 푸른 청송교육』을 비전으로, [성장하는 학생, 소통하는 학교, 공감하는 미래]를 지표로 하는 청송교육은 즐거운 배움으로 자신의 푸른 꿈을 찾아 가꾸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키워 학생 스스로 배움과 꿈을 개척해 나가는 삶의 주체로 인정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2023 청송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4개의 시책과 세부 실행 과제를 제시하고,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사업』과 도전! 성취인증 프로그램인 『청송지질탐험대』를 특색사업으로 정하여 미래 인재의 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호경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한 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 교육이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교육 현장에서 열정을 쏟아주신 우리 청송교육 가족 덕분이다. 오늘 발표된 2023 청송교육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삶의 힘을 키우는 청송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하였으며, 청송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 적극 행정으로 학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