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경북교육학교운영위원 연합회로 거듭나겠다.”2022년도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장 김석호 당선 취임

[채석일 기자]김석호 예천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이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장에 선출돼 향후 경북도교육청의 주요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26일 경북교육청 웅비관에서 열린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에서 실시된 2022년도 도 연합회장 선출에서 김석호 회장이 안동시 협의회장을 누르고 당선돼 앞으로 1년간 도내 23개 시.군 학교운영위원회 협회장들을 대표해 연합회를 이끌게 됐다.

이번에 경북도 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장으로 선출된 김석호 회장은 지난 12년간 예천군 학교운영협의회 회장등을 역임했으며, 올해 다시 협의회장을 맡아 이날 도 연합회장으로 출마,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또한 김석호 연합회장은 이번 연합회장 당선에 앞서 도 연합회 수석부회장등 임원을 역임해 도 연합회 업무에도 밝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석호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회 연합회장은 “이번 도 연합회장 당선으로 기쁨에 앞서 책임감이 더욱 무거워졌다는 것을 느낀다”면서, “이번 연합회장 당선을 계기로 경북도의 교육문제뿐만 아니라 지역교육에도 더 관심을 갖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날 송기동 경북교육청 부교육감은 인사말에서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경북교육, 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한 경북교육이 되도록 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가 든든한 지원자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22 경북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 임원진은 ▴연합회장 김석호(예천) ▴수석부회장 이주희(경산) ▴부회장 박재홍(칠곡), 이상석(의성),▴감사 김휘연(봉화),김종민(울진) ▴사무국장 이원호(영천) 등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