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학교생활, 이렇게 시작해요! -예천교육지원청, 2022 초등학교 다문화 예비학부모 취학설명회 개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1월 27일(목) 예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취학 예정인 다문화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취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학설명회는 초등학교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다문화 예비학부모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여 자녀의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예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취학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관내 초등학교 교감, 1학년 담임교사가 초등학교 생활 안내, 교육과정 및 입학 전 준비사항 등 처음으로 자녀를 초등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들이 확인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자녀의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한국어를 비롯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로 번역된 연수 교재를 배부하였고, 예천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번역지원사의 통역 지원과 소수 언어의 경우 동시 통역기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이해를 도왔다.


권혜자 교육지원과장은“이번 취학설명회를 통해 다문화 예비학부모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자녀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수를 실시해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