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교수업한달,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 살아나다!

-방역인력지원으로 학교생활 속 거리두기-

경산=권성옥 기자경산서부초등학교는 527일부터 시작된 순차적 등교수업 이후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활동을 돕는 방역인력을 활용한 학교 방역활동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다.

 

방역활동 지원은 교내 방역과 발열 검사 등 코로나19로 인해 가중된 학교현장의 업무 지원을 위한 경상북도교육청의 학교 방역 지원 사업이다.

 

 

본교의 방역지원요원은 등교하는 학생의 발열검사는 물론 교내 일상소독, 방역용품 관리, 일시적 관찰실 지원, 급식시간 배식지원 등 코로나19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쉬는 시간에는 복도나 화장실 등 실내에서 학생들의 생활 속 거리두기 유지 및 마스크 착용 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경산서부초등학교는 방역인력요원의 지원과 교사, 학생, 학부모의 노력으로 코로나19 예방은 물론 안전하고 행복한 이전의 학교 모습으로 되살아나고 있다.

   

 김분순 교장은 등교수업 이후 수업진행과 학생지도, 코로나19 예방활동 등으로 바쁜 학교에 인력을 활용해 교사들이 교육활동에 매진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구성원들 모두 순조로운 등교수업을 위해 노력해 주어서 고맙고 앞으로도 학생의 안전 확보와 교육활동의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