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역할놀이 체험 실시

쓱싹쓱싹 대청소를 해요

예천군 공립 단설 유치원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2월 5일(목) 3층 체육실에서 유아 122명(6학급)을 대상으로 ‘쓱싹쓱싹 대청소’ 역할놀이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유아들이 청소와 정리정돈, 분리수거 등 일상생활 속 기본 생활 습관을 놀이로 배우며 책임감과 협동심을 기르고 스스로 실천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쓱싹쓱싹 대청소’ 역할놀이 체험은 먼지를 털어내는 먼지 퍼포먼스, 손수건과 양말을 직접 빨아보는 손빨래 체험, 올바른 방법으로 분류해 보는 분리수거 놀이 등 다양한 놀이 부스에서 진행된다. 유아들은 청소 도구를 활용해 역할을 나누고 친구들과 함께 공간을 깨끗하게 만드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4세 유아 000은 “교실에서 지구지킴이 활동을 할 때 분리수거 방법을 배워서 이번 놀이가 더 재미있어요!”라고 하였고, 3세 유아 000는 “내가 빨래를 하니까 엄마, 아빠가 된 것 같아요!, 빨래에서 좋은 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우수경 원장은 “유아들의 실생활과 연결된 체험을 통해 유아들이 건강한 생활 태도를 형성하고 깨끗한 환경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놀이 속에서 스스로 배우고 실천하는 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