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벗유치원, 동계 올림픽 놀이체험 활동 실시

다양한 겨울 스포츠 놀이를 즐겨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2월 8일(월) 3층 체육실에서 유아 122명(6학급)을 대상으로 동계 올림픽 놀이체험을 실시했다.

동계 올림픽 놀이체험은 유아들이 스키, 아이스하키, 컬링, 봅슬레이 등 다양한 겨울 스포츠 종족을 놀이 형태로 경험함으로써 겨울 스포츠와 올림픽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신체를 활용하여 새로운 놀이에 참여해 봄으로써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동계 올림픽 놀이체험은 스키 위에서 균형을 잡아 스키를 타고 스틱을 이용해 공을 넣는 미니 하키, 스톤을 정확한 위치에 밀어 넣는 컬링, 트랙을 따라 이동하는 봅슬레이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실제 경기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몰입하여 놀이하며 체험이 마무리되었다.

체험이 끝난 후 3세 유아 000은 스톤을 미는 흉내를 내며 “힘을 모아서 한 번에 슝~ 미니까 스톤이 중간으로 들어갔어요!”라며 즐거움을 표현했고 5세 유아 000은 “TV에서 보던 봅슬레이를 직접 해보니까 내려갈 때는 조금 무서웠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라며 실감 나는 놀이에 대한 소감을 표현했다.

우수경 원장은 이번 동계 올림픽 놀이체험을 통해서 유아들이 다양한 겨울 스포츠를 경험하고 신체 움직임을 조절하며 협동과 도전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함으로써 올바른 신체 활동 습관과 긍정적인 스포츠 정신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