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달린 즐거운 하루
예천군 공립 단설 유치원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5월 17일(토) 오전에 유아 124명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지보초등학교 강당에서 새벗 가족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새벗 가족운동회는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서로 간의 유대감과 협동심을 키우며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움과 추억 만들기를 목적으로 한다.
가족운동회는 스트레칭으로 전신을 풀어준 뒤 봉 굴리기, 지구 나르기, 4인 릴레이, 30m 달리기, 하늘달리기, 깃발 뽑기, 투호 던지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기차놀이, 댄스경연 등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마무리 행사로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 되었다.
4세 유아 000은 “엄마 아빠랑 같이 달리고 춤도 췄는데,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어요! 사람들이 박수도 많이 쳐줘서 기분이 좋았어요. 다음에도 또 하고 싶어요!”라고 즐거운 마음을 전했다. 3세 유아 000의 보호자는 “처음으로 유치원 운동회에 참여했는데 아이와 함께 땀 흘리며 웃을 수 있어 정말 특별한 하루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우수경 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함께해 주신 보호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새벗 가족 운동회는 가족, 유아, 교사 모두가 서로를 응원하며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이 아이들의 정서적 성장에도 큰 밑거름이 되리라 믿습니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