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교육과정 설명회 및 부모교육

- 꿈빛유치원,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부모교육-

꿈빛유치원(원장 김희숙)은 3월 16일(목)에 꿈빛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당에서 1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꿈빛유치원은 1학기 학사일정, 유치원 일과 운영계획 등을 소개하고, 아이들을 양육하는 데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고자 교육과정 설명회 및 가족 참여 수업을 계획하였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교직원 소개 후 유치원 현황, 교육 방향, 2023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유치원 일과 운영 계획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부모교육은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소통과 대화’라는 주제로 강사를 초빙하여 아이의 자아존중감, 자기수용, 회복탄력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꿈빛유치원 학부모는 “꿈빛유치원의 운영계획과 학사일정을 안내 받으면서 우리 아이가 한 학기동안 배울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의 자존감에 대해 항상 고민이 많았는데 부모교육을 통해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고, 다른 학부모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하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희숙 원장은 “꿈빛유치원 교육에 동참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합니다.”라며 “오늘 진행된 부모교육이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