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제 4회 학급자치의 날

-타인을 배려하고 협력하는 경험 확대-

동산여자중학교(교장 권숙빈)는 학생들의 자치역량을 함양하기위해 12월 23일(금) 5교시~7교시에 “제4회 학급자치의 날”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으로, 학교 구성원 스스로가 생각하고 판단하고 책임지는 모든 과정을 경험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학급자치의 날은 5교시에는 학급 자치회의를 통해 1년 동안 학교생활을 통해 있었던 일을 회상하며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되었고 6, 7교시에는 각 학년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학년은 학급별 함께했던 수많은 추억을 학급 문집으로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고, 2학년은 특색있는 전통놀이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학급별 제기차기 대회에 참여하여 기초 체력 향상과 함께 전통 놀이를 즐기고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3학년은 크리스마스 소품 및 디저트 만들기와 함께 건강증진 프로젝트의 하나로 바르게 걷기 활동을 함께 했다.

각 학급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제 간 소통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질 뿐 아니라, 학기 말 획일적 교육이 아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한다.

동산여자중학교(교장 권숙빈)은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서로 응원하며 2022년을 잘 마무리함으로써 뜻깊은 시간을 보내며 2023년에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