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배움.나눔의 행복이 있는 용문초,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채석일 기자]예천용문초등학교(교장 김영준)는 7일 2학기 학교교육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용문초등 대강당 솔마루에서 개최된 설명회는 30여명의 많은 학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식전행사,교직원소개,학교장인사에 이어 학부모 연수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식전행사로 용문초등 어린이들의 감미로운 색소폰 과 오카리나 연주는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큰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이어 2학기에 이루어질 학년별 교육활동 내용을 안내하고, 학부모님들과 협력해서 진행한 교육과정 방향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 과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님들께서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들도 해결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학부모 연수는 경북교육청 복지과 박진숙 장학사를 초빙,‘내 아이와 참소통 대화,제대로 하기’의 주제로 부모와 아이들의 지혜로운 소통 방법과 함께 다양한 교육 방법등을 깨닫는 귀한 시간이 마련됐으며 초빙 강사와의 상담을 통해 아이들에대한 고민도 해결하는 시간이 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렇게 직접 학교 교육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정말 좋았다. 아이들과 대화의 시간도 자주 마련하질 못해 늘 걱정이었는데 오늘 강사님의 명강의를 듣고 실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감사한 마음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영준 용문초 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배움이 일어나는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님들께 너무 감사하다.이 시간을 통해서 우리 부모님들이 학교 교육에 대하여 좀 더 깊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용문초는 ‘꿈.배움.나눔으로 행복이 넘치는 용문교육’이라는 비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방과후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으며 도시 아이들의 농촌유학 교육인 ‘시골살이’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작지만 알찬 학교로 정평이 나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