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초등학교 학부모 참여교육 실시

- 우리가족 케이크 만들기 교육 -

부석초등학교(교장 허대홍)는 2019년 12월 30일(월) 학부모 참여교육의 일환으로 학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본교 급식실에서 「우리가족 케이크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역의 제과제빵 전문 강사에게 생크림 만드는 법, 도구 사용법 등 이론 수업을 듣고 실습을 시작하였다. 먼저 케이크 시트를 자르고 시럽과 생크림을 만들어 아이싱한 후 돌림판을 활용하여 크림장식을 데코하고 내가 원하는 과일과 장식을 올리며 케이크를 완성했다. 또한 완성된 우리가족 케이크는 포장하여 각 가정으로 가지고 갈 수 있게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본교 3학년의 한 학부모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본 경험이 없었는데, 학교에서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집에 가서 엄마가 직접 만든 케이크라고 자랑도 하고, 아이들과 케이크를 나누어 먹으면 뜻깊은 연말이 될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행사로 학부모들에 대한 학교교육의 신뢰도를 높이며, 학부모와 학교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더 나은 교육공동체를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 이밖에도 부석초등학교는 매번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예술 체험 학습 등 교육 당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