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2022신임 김석호 회장(예천지역협의회장) 취임식 개최

-소통과 협력으로 따뜻한 경북교육 달성에 최선을 다할 터-

[채석일 기자]2022년도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장 취임식이 21일 오후3시30분 예천교육지원청 3층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상수 경북교육청 행정국장,최규태 행정과장,이학승 예천교육장,김학동 예천군수,도기욱 경북도의회 의원등 각급 학교장을 비롯한 교육관계자와 경북23개시.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영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의 사회를 맡아 진행된 이날 취임식은 먼저 예천교육 홍보 영상시청과 내빈소개,연합회장 취임사,교육장 환영사,행정국장 인사말,내빈축사 및 장학금 전달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예천문화관광재단 조재익 홍보팀장이 다가오는 ‘2022예천곤충축제‘에 관해 카드뉴스 자료를 보여주며 축제일정,곤충생태원 및 시가지 프로그램등 다양한 축제프로그램등을 홍보하며 방학기간 중 예천곤충축제를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북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정기협의회를 함께 개최한 취임 현장에서 연합회는 지역 모범 학생 5명을 선정,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경북교육청에는 2021년 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이름으로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석호 취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부족한 저에게 막중한 소임을 맡겨주신 운영위원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비록 미력하나마 따뜻한 경북교육,소통하고 협력하는 연합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학승 예천교육장은 환영사에서 “ 경북 23개 시.군 지역협의회장님들의 학교사랑 과 아이들 사랑은 대한민국에서 최고를 자랑한다고 알고 있다.여기 계시는 모든 분들이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함께해 주신다면 우리 경북교육의 미래는 더욱 더 밝아 질 것이다.오늘 여러분을 만났고 8월에 또 만남을 기대한다.”고 하며 곤충축제에서 다시 만남을 약속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우리 예천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해온 김석호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23개시.군 회장들에게 예천을 소개하며 자랑하고 다가오는 곤충축제 홍보도 아끼지 않아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한편 이날 취임식 전 행사로 23개시.군 협의회장은 예천교육지원청에서 마련한 ’양궁체험‘과 ’예천박물관‘을 체험 및 견학함으로 ’양궁의 메카,곤충의 메카‘ 예천을 알리고 기쁨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바쁜일정에도 늦은시간 도착해 김회장 취임을 축하하며 격려의 자리도 함께했다.


▲장학금 수여자 명단

▷예천초등학교 5학년 한예림,용문초등학교 6학년 권경아,지보초등학교 4학년 조재원
,대창중학교 2학년 권용민,예천여자고등학교 2학년 박묘정 (이상5명)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