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 제255회 임시회 개최,의장 최병욱,부의장 김홍년 의원 선출

제255회 예천군의회 임시회가 5일 오전 10시 군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개회되어 "의장, 부의장 선출, 제255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및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이날 의장 선거는 의원 전원의 무기명 비밀투표를 통해 의장에 재선의 최병욱 의원이 의원 전원(9명)의 찬성으로 당선됐으며, 부의장에 초선의 김홍년 의원이 선출됐다.

최병욱 군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먼저 저에게 제9대 예천군의회의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믿고 맡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제9대 예천군의회의 첫 걸음을 떼는 영예로운 날에 의장으로 선출되어 이 자리에 서고 보니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가슴 한 켠을 누르는 책임감이 엄습한다"고 말했다.

최 의장은 "그러나 이러한 부담감에 위축되지 않고 의회의 대표자로서 군민의 요구에 유연하고 능동적으로 대처 하는 일 잘하는 의장이 되겠다"고 약속하면서 "군민 여러분이 예천군의회를 믿고 주신 권한과 책무를 소홀히 하지 않고, 지금 시작하는 마음 그대로 군민을 향한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제9대 예천군의회는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제256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집행부로부터 2022년도 상반기 업무추진 실적 및 하반기 업무 계획보고를 청취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