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슬로시티 청송’교육 가족 걷기로 삶의 질을 높이다

청송교육지원청, 청송교육가족 건강 걷기 한마당 개최

세계 유일의 산촌형 슬로시티를 표방하는 ‘국제슬로시티 청송’에서 11일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청송군청의 도움으로 ‘2022 청송교육가족 건강 걷기 한마당’행사가 교육가족과 지역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5년마다 이뤄지는 슬로시티 재인증 평가에서 3회 연속 인증을 받아, 2026년까지 슬로시티 자격을 유지하게 됨을 축하하고, 코로나19 일상 회복에 따른 청송교육 가족 소통의 장이 되었다. 특히 ‘전통과 자연을 보전하며 여유와 느림에서 행복을 찾는 삶’을 추구하는 슬로시티의 철학을 되새기며, 외씨버선길을 걸으며 느림의 미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청송군민운동장에서 외씨버선길 1코스 (달기 약수터 방향) 왕복 3km를 걸으며 곳곳에 마련된 재미있는 임무를 수행하고, 걷기가 끝난 후에는 참여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이와 청송교육지원청 5개 센터(발명, 영재, 학교, Wee, 특수)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금연 체험을 함께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김현국 교육장은 “이 행사 전 한 달 간 온라인 걷기 첼린지에서 목표에 도전하면서 특별한 건강을 선물 받았으며, 오늘 이 자리에서 가족과 함께 걸으면서 슬로시티 청송에서 가족애를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걷기에 최적화된 청송의 외씨버선길을 걸으면서 건강과 느림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