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보도]독수리 날개치듯, 웅비하는 청송교육!청송교육지원청을 조명한다!!![1]

- 산소카페,산소교육,웅비(雄飛)하는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흔들고 있는 시기에도 지혜롭게 대응하며 우수한 교육을 지향해 지역민들의 칭찬이 자자한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을 조명한다.

지난 2020년 9월 청송교육장으로 취임한 김현국교육장의 1년은 코로나19와의 싸움속에서도 지치지않고 웅비하는 청송교육을 위해 쉬임없이 달려온 한 해였고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던 김현국 교육장의 행보가 값진 결실을 거두고 있다.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 교육지원과는 학교지원센터 슬로건을 ‘무지개(무한감동,지속적인 지원,개성하는 학교)’로 내걸고 각종인력풀 구축 및 상시 연락체제를 구축하고 인력채용선정 지원을 통해 교육인재를 발굴하고 있으며 총128곳을 체험하며 애향정신함양과 함께 내 고장 바로알기 프로젝트인 ‘우리마을 안팎 진로체험’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현장활동 과 지역특색활동등을 지원하고 있어 청손관내 모든 학교가 우수한 학교로 우뚝설 수 있도록 하고있어 주변 칭찬이 자자하다.

코로나19 시대 청송형 교육력 회복을 위해 ‘늘 푸른 성장 학력 카드제’를 비롯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온라인 영어학습 제공과 다문화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 청송 글로벌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가족과 함께하는 희망 어울림 문화체험인 ‘150가족 행복 쌓기 캠프’는 150가족 538명이 참석해 청송의 8곳의 체험처를 방문 체험하며 아이들과 함께만드는 행복한 세상을 이뤘고 청송형 감성 키움,예체능.인문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송사과 꽃 시 피움인 ’가을 숲 시화전‘을 열어 지역주민과 함께 화합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으며 2025 대학입시 설명회 및 내 고장 학교보내기를 초.중.고학생,교원,학부모 300여명이 참석학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유튜브로 생방송 하기도 했다.

이렇듯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는 구서영 교육지원과장을 위시한 전 직원들이 하나로 똘똘뭉쳐 오직,‘청송교육 발전’에 대한 일념으로 하루 24시간을 25시간처럼 열정을 불사르고 있다.

한편 김현국 청송교육장은 오롯이 청송교육 발전을 위해 분투하는 교육지원과를 비롯 행정지원과등 모든 전 직원들게 감사를 전하며 ‘삶의 힘이 자라는 늘 푸른 청송교육’ 더욱 힘써 줄 것과 “우리 청송교육가족의 열정과 자긍심으로 청송교육의 씨앗을 뿌려 따뜻한 경북교육의 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되어주기”를 당부했다.

▲ 김현국 청송교육장

&다음은 김현국 교육장의 인사말 전문이다.


 삶의 힘이 자라는 늘푸른 청송교육!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의 삶을 송두리째 흔들고 있는 시기에도 지혜롭게 대응하고 있는 우리 청송 교육 가족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청송교육지원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변화를 선도하는 교육, 삶의 힘이 자라는 늘푸른 청송 교육 이라는 미래지향적인 학교교육의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우리 청송교육지원청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학습, 사회성 및 인성의 결손과 공백 등의 피해 해소를 중요한 현안문제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학생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청송형 교육 회복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초학력 및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청송형 스스로 학업성취 인증제], 온라인 영어 학습 콘텐츠 지원을 추진하였으며,
청송다운 따뜻한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졸업학년 추억 만들기 우정 캠프, 내 고장 탐방여지도, 150가족 행복 쌓기 캠프를 통해 키워가고 있습니다.
청송 교육가족 소통 걷기 한마당, 가을 숲 시화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과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삶의 힘을 키워 청송형 감수성을 높이고 아름다운 심성을 가꾸는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청송교육을 위해 한마음으로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며, 우리 청송교육가족의 열정과 자긍심으로 청송교육의 씨앗을 뿌려 따뜻한 경북교육의 발전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현국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