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야, 지켜줄게! 걱정마!

-사동초,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독도사랑 독도홍보 활동 실시-

 경산시 사동초등학교(교장 송명호)는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독도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독도가 대한민국의 고유한 영토임을 알리고 대외적으로 독도 수호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독도의 날(10월 25일)인 월요일 아침, 독도지킴이동아리 회원들을 중심으로 독도홍보 활동이 전개됐다.


동아리회원들은 독도홍보 알림판을 들고 저학년 교실을 찾아, 독도가 우리의 영토임을 인식시키고 독도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한사람 한사람에게 독도 팔찌를 나누면서 독도를 사랑하고 함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이날 5학년들은 창체시간을 통해 독도시계만들기, 독도바람개비만들기, 독도사랑팔찌 만들기 활동도 했으며, 특히 신나게 돌아가는 독도바람개비를 들고 환호하며 독도를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학생들의 얼굴에서 독도수호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영양교사(장영희)는 급식에 전교생에게 “독도의 날” 쿠키를 제공하며 “독도의 날에 우리 학생들이 독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하여 조금이나마 나라 사랑의 길을 실천하고 싶었다.”고 했다.

사동초 송명호 교장은 “이번 독도의 날 홍보 행사로 아이들이 국토의 소중함을 알고 특히 역사적, 지리적으로 중요한 독도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생각하고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독도수호와 독도사랑의 방법을 찾고 실천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교직원들과 함께 독도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