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의미와 변화를 찾자’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특별교육 단비(단숨에 비상하다) 실시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7월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총 15시간동안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3층 Wee센터에서 ‘단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비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규칙 준수 및 학업중단위기의 예방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교 선도위원회에서 특별교육 이수처분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규정위반, 수업불참 등 의뢰 사유 및 학생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대상학생에게 효율적이고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이해 및 자기성장’을 주제로 하여 상담과 공예 및 클라이밍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학생이 자신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진로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여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학업중단위기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순호 교육지원과장은 “참가한 학생이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아보고,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생활의 변화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어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