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땅, 독도!너의맑고푸른모습 우리가 지켜줄께!!!

- 2021 예천 독도 릴레이 마라톤 “예천에서 독도까지” -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7월 8일 9시부터 예천군 한천 체육공원 중앙무대에서 2021 예천 독도 릴레이 마라톤 “예천에서 독도까지”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수, 도의회의원, 예천경찰서장, 예천소방서장, 예천교육지원청 직원들과 예천 관내 교장, 교감, 행정실장 등 총 80여 명이 참가하여 독도 수호 결의문 낭독, 독도 릴레이 마라톤 인증을 통해 우리 땅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했다.

독도 수호 결의문 낭독을 통해 올바른 영토 주권 의식을 제고하고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위한 역사 교육 및 우리 땅 독도 교육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예천 독도 릴레이 마라톤은 태극기, 독도 사랑 깃발, 머리띠를 착용하고 예천 체육공원의 트랙 100m를 달린 후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특히 행사의 마지막은 참가자 모두 함께 독도 사랑의 뜻을 모아 카드섹션 퍼포먼스를 준비하여 독도 수호의 의지가 학교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우리 가정과 사회에서 확대될 수 있도록 기원했다.


이학승 교육장은 “예천 독도 릴레이 마라톤을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올바른 영토주권 의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도 교육 실천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 우리 땅 독도를 수호하는 민간외교관으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