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6월 학업중단예방의 날 ‘우리(Wee)함께 힘내자! 으샤으샤~’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학승)는 2021년 6월 9일 수요일 풍양중학교에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6월 학업중단 예방의 날’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을 제공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찾아가는 상담(아웃리치 활동)은 관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지원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New-Start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과 방법을 안내하는 행사로 예천Wee센터는 매달 홍보물품 배부와 다양한 상담활동 프로그램을 안내해 위기 학생의 위험성을 조기에 발견하고 상담 접근성을 높여 적절한 시기에 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예천Wee센터는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맞이해 특별히 풍양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는 집단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을 발견하고, 학업 복귀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였다.


권혜자 Wee센터장은 ‘단위학교와 교육지원청이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여 학업복귀에 대한 동기부여를 한다면 학업중단 예방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