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미래 인재 교육 허브 기반 조성 합동 MOU 체결

[청송=채석일 기자]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25일 청송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청송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관내 유관기관들과 합동 MOU(업무협약)를 체결한다.


이는 학교지원센터의 업무지원으로 진행되며 청송문화원, 청송군보건의료원, 청송군농업기술센터, 청송승마장 등 4곳과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청송 미래 교육 허브 기반 조성 협력을 통한 청송학생교육 지원에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체험 프로그램 제공’과 ‘기관 활용 협조’등 청송형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청송문화원과 지역연계 예술 교육활성화 및 남관 생활문화센터 활용을 위한 공동의 보조를 맞출 계획이며 △청송군보건의료원과는 학생들의 의료봉사활동처 제공과 현재 또는 향후 발생하는 모든 감염병 대해 상호협조 체계를 더욱 돈독히 하게 된다. △청송군 농업기술센터와 현장중심 농촌체험을 통한 농업, 농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진행하며 △청송승마장과는 승마체험 프로그램 및 관련 직업 교육에 상호 협력한다.

김현국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청송 미래 인재 교육 허브 기반 조성 협력 협약이 삶의 힘이 자라는 늘푸른 청송교육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고 청송 학생의 미래교육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