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로 지키는 안전한 세상

-생활 속 KC 인증마크 찾기 활동 실시-

경산=권성옥 기자경산유치원(원장 김숙희) 원아 128명과 교직원은 07. 23.() 가정과 연계한 KC 인증마크 찾기 활동을 실시했다.


 어린이 제품 안전교육 선도학교 운영 계획에 따른‘KC 인증마크 찾기 활동은 제품에 대한 안전지식을 습득하고 생활 속에서 스스로 안전한 제품을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실시했다.

 

 각 반에서 KC 인증마크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한 제품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야기를 나눈 후, 유아들은 반에서 KC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찾아 보며선생님 스케치북에 KC 인증마크가 있어요.”,“크레파스에 KC 인증마크가 있으니까 어린이가 사용해도 되는 안전한 제품이에요.”라고 하며 KC 인증마크 찾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각 반에서 시작한 KC 인증마크 찾기 활동은 가정과 연계 되었다. 가정에서 KC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을 찾아 직접 활용해 보거나, 제품을 구입할 때 KC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해 보는 활동을 하고 인증사진을 찍는 활동을 하였다.이를 통해 유아가 안전한 생활에 필요한 태도를 지속적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앞으로도 경산유치원은 유아 수준에 맞는 적합한 활동중심,체험중심의 어린이 제품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KC 인증마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