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마침표, 새로운 시작의 첫걸음
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은 2월 12일(목)과 13일(금) 양일간 유치원 강당에서 ‘2025학년도 수료 및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수료식은 3·4세 유아를 대상으로, 졸업식은 5세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한 가운데 진행되어 한 해 동안의 성장과 배움을 돌아보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수료식은 반별 입장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수료증 및 상장 수여, 원장 축하 인사, 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은 교실에서 수료증과 부케를 전달받으며 배움의 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어진 졸업식에서는 식전 공연과 졸업생 인사 영상 시청, 학사보고, 졸업장 및 상장 수여, 축하 인사, 졸업가 제창 등이 이루어져 행사에 참석한 모두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3세 42명과 4세 51명 등 총 93명의 유아가 참여했으며, 졸업식에서는 66명의 5세 유아가 졸업장을 받으며 초등학교 진학을 앞둔 설렘과 기대를 나누었다.
졸업식 후에는 각 반 교실에서 졸업 앨범 전달과 담임교사 인사가 이어져 유아와 교사가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하게 작별하였다.
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은 “수료와 졸업은 단순한 교육과정의 마무리가 아니라 유아들이 스스로의 성장을 확인하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포항장량유치원은 유아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을 존중하며 즐겁고 안전한 배움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들은 그동안의 배움과 추억을 되새기며 자신감을 키우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유아들의 성장을 축하함으로써 교육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유아들이 긍정적인 마음으로 다음 교육 단계에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