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겨요
새벗유치원(원장 우수경)은 11월 21일(금) 3층 체육실에서 유아 122명과 사전에 신청한 보호자를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뮤지컬 공연 관람을 진행하였다.
이번 뮤지컬은 유아들이 가족과 함께 문화 예술을 즐기며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유아의 인성 교육과 올바른 문화 예술 관람 예절 형성을 형성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가족과 함께 하는 뮤지컬 공연은 유아들과 사전에 신청한 보호자가 함께 자리하여 ‘돌멩이 수프’를 통해 배려, 존중, 소통을 바탕으로 올바르게 장애인을 이해하며 인성을 기를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3세 000은 “엄마랑 같이 뮤지컬을 봐서 너무 좋았어요! 오늘 집에 가서 엄마랑 같이 관람해서 너무 좋았어요! 아빠한테 자랑할래요.”라고 말했고, 5세 000은 “아빠랑 같이 수어를 배우니까 더 재미있었어요.”라며 뮤지컬 관람 소감을 전했다.
우수경 원장은 “뮤지컬 공연을 가족과 함께 관람하며 유아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바탕으로 유치원과 연계하여 유아를 지도하고 다양한 예술 표현을 접하며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적 사고가 향상되었길 바란다. 이렇게 가정과 유치원이 연계된 문화 예술 경험을 통해 유아가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