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유치원, 꿈빛 인성이야기

유치원의 특별한 생일파티, 인성을 더하다!

꿈빛유치원(원장 김옥매)은 3월 7일(금)에 유치원 강당에서 유아 120명(7학급)을 대상으로 꿈빛 인성 이야기를 진행하였다.

꿈빛유치원은 매월 첫째 주에 강당에서 인성 덕목을 기를 수 있도록 꿈빛 인성 이야기를 진행한다. 꿈빛 인성 이야기는 유아들이 질서, 배려, 협력, 나눔, 존중, 효 등 필수 인성 덕목을 기초로 하여 심신의 균형적 발달과 바른 품성의 기초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꿈빛 인성 이야기는 매월 생일을 맞이한 유아들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생일선물을 주며 소중한 아이들의 생일을 축하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인형극, 샌드아트, 음악극 관람 등을 통해 유아들이 다양한 인성 덕목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유아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형극은 친구관계에서의 올바른 언어사용에 대한 내용으로, 친구들의 이름이나 몸매를 놀리는 늑대의 이야기를 통해 친구관계에서 해도 되는 장난과 안되는 장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다.

만 4세 OO은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생일을 축하해 줘서 너무 기뻤어요!”라고 말했고, 만 5세 OO은 “레드카펫을 걸어보니 신나고 재밌었어요!”라고 말하며 마음을 표현하였다.

꿈빛유치원 강OO선생님은 “유아들이 꿈빛 인성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생일을 축하받고, 친구의 생일을 축하해 주며 나와 다른 사람을 더욱 소중히 여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양한 인성 활동을 통해 여러 인성 덕목을 갖춘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