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사람! 행복한 학교! 감천 교육설명회 개최

- 2023학년도 1학기 학교 교육 설명회, 학부모 연수회 -

감천초등학교(교장 이수갑)은 3월 22일 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소중한 사람! 행복한 학교! 감천 교육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지난 3년간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던 학교설명회가 올해에는 방역수칙이 완화됨에 따라 부모님들을 학교에 초대하여 대면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과학실에서 약 20명의 부모님들을 모시고 교장선생님의 환영 인사와 함께 2023학년도 감천교육의 방향에 대한 간단한 안내와 함께 연구부, 교무부 등 각종 부서의 담당 선생님들께서 학부모님들께 꼭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각종 연수를 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수회가 끝난 후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각 교실별로 담임 선생님들을 찾아가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학생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학교를 오랜만에 방문한 학부모들는 “깔끔하게 정리된 학교의 모습과 열심히 지도하시는 선생님들을 직접 보니 학교에 대한 신뢰가 더 높아졌다”며 방문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이수갑 교장은 “비록 학생수가 많지 않지만 소중한 사람! 행복한 학교!라는 감천초등학교 슬로건에 맞도록 학생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감천초등학교에 다니는 모든 학생, 학부모들과 교직원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