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나눔,미래가 보장되는 따뜻한 학교!’예천여자고등학교 2022‘학교교육설명회 개최

[채석일 기자]예천여자고등학교(교장 허만헌)는 지난22일 저녁7시 이은택 예천여고학교운영위원장등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계열별 희망 진로에 대한 교육과정 설명 및 대학입시 전형, 학교생활기록부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2023학년도 대입 전략, 학년별 학생생활기록부 주요 변경 사항, 학생들의 희망 진로에 따른 계열별 선택, 교실 수업의 질 향상 방안 등 실용적인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부 설명회에이어 2부에는 각 학년별 담임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학생의 개별 특성에 따른 입시 지도와 관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연수를 진행한 김상동 교감은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생들 각자에게 유리한 대입 전형에 따른 입시 전략, 학년별로 다른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요령에 따른 대응 방안을 통해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형 전략을 세우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허만헌 예천여고 교장은 "학교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과 교직원들의 진심이 담긴 이번 학교 설명회가 새로운 교육 소통의 장이 되며 우리 부모님의 관심이 곧 학생들의 미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오늘 참석해주신 부모님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 신도청시대를 맞아 웅비하는 예천에 21세기를 열어가는 인재들이 모인 전국단위 모집 기숙형 고등학교이며 명품 교육으로 소문난 예천여자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정책 및 창의융합 교육을 추진, 지난 2021년도에는 순천향대 의예과,대구한의대 의예과를 비롯 교대등 국내 유수4년제 대학에 3학년 전체학생이 입학,지난해에도 경북대 약학과등 입학해 4년제 대학 입학률 90% 이상을 자랑하며 농어촌특별전형이 반영되는 명문고등학교로 모두가 부러워 하는 학교로 소문나있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