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인중, 계정숲 피크닉데이로 코로나블루 극복

- 계정숲 피크닉데이로 봄 기운 받아 -

자인중학교(교장 이동재)는 2022년 4월 19일 오전 인성교육중점학교 프로그램인 이벤트 데이의 일환으로 피크닉 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고, 전교사와 학생들 전원이 가까운 계정 숲 소풍으로 봄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었다.


봄소풍 생각만 해도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학교를 떠나 야외로 떠나는 것만으로 코로나로 인해 억압된 마음을 풀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출발 전에 자연생명사랑, 흡연예방, 학교폭력예방 등 자신이 마음에 드는 구호를 골라 삼각 깃발에 적어 캠페인에 참여하여 실천적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피크닉 데이의 하이라이트는 보물찾기! 신나게 숲을 누비며 보물을 찾고 상품까지 획득하고, 두 개 찾은 친구들은 하나도 못 찾은 친구에게 보물을 나누어 주는 등 우정을 쌓기도 했다. 사제동행 피구대회로 사제지간의 끈끈한 정을 나누기도 하여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펼 수 있는 즐거운 레크레이션 장을 펼쳤다.

이○○ 학생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야외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으나 도시락을 먹을 수 없다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소감을 전하였고, 김○○ 학생은 보물을 하나도 못 찾았는데, 형이 보물을 찾아 주어서 고맙게 느꼈다고 했다. 정다연 교감선생은 이번 행사가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공동체역량 함양과 더불어 교권 존중 교육활동에 부합하는 활동이었다고 했다. 선생님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매월 특별한 이벤트 데이를 기획하여 오고 싶은 학교, 즐거운 학교로 만들자고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