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효성을 담은 나만의 머그컵 어버이날 선물 증정

- 사동초, 실시 -

사동초등학교(교장 이경)는 실천과 체험중심의 인성교육 운영 중점 학교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6일(월)부터 5월 3일(월)까지 일주일 동안 전교생이 부모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나만의 그림과 글씨를 새긴 머그컵을 만들어 전시회를 개최하고 어버이날 선물로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성교육 중점 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육 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하고, 전교생을 학반 단위로 일주일 동안 적절히 배분하여 제작하였다.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주제로 자신만의 도안을 그리고 머그컵에 새기면서 부모님과 가족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교육적 의도로 실시되었다.

전교생이 만든 효성을 담은 나만의 머그컵은 제작 후 먼저 교내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 서로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어버이날을 즈음하여 각 가정의 부모님께 선물로 증정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자신이 만든 머그컵을 부모님께 선물로 전달한 4학년 이○○ 학생은 “ 이번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카네이션과 내가 만든 머그컵을 선물로 전달해 드렸는데, 엄마, 아빠가 너무 좋아하셨어요. 아빠는 앞으로 내가 선물한 머그컵만 사용하시겠다고 하셨어요. 다음에는 엄마 컵을 만들어 드려야겠다고 생각 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성옥 기자 aafa2011@daum.net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