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선 경북도의원, 독도침탈등 일본의 역사왜곡에 강경 대응해야!

- 독도는 대한민국 땅! 대마도도 한국 땅! -

 경북도의회 박용선 도의원(교육위원회, 포항)은 1월 26일 개최된 제321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일본의 독도침탈등 역사왜곡에 대해 수세적․방어적으로 대응하기보다 대마도 반환주장등을 통한 강경대응을 촉구하였다.

박 의원은 주변국의 역사왜곡을 둘러싼 갈등은 한국과 일본, 중국의 우호관계와 미래를 여전히 가로막고 있다고 밝히면서, 일본이 역사를 왜곡하면서까지 독도 침탈야욕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대한민국이 언젠가 대마도 반환을 주장할 것에 대비한 책략이라는 사실임을 강조하였다.

그럼에도, 정부와 경상북도는 일본의 계속되는 독도침탈 책동에 대하여 수세적․방어적으로만 대응하고 있다며 강하게 질타하였다. 특히, 일본은 해외 수출기업까지도 독도침탈을 위한 성금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데 반해, 우리나라는 여전히 전범기업들의 제품을 구매하고, 투자까지 하고 있다며 민족적 자존심을 포기하는 행태라고 지적하였다.

박 의원은 독도와 대마도를 분명한 한국 영토로 하기 위해, “대마도 실지회복(失地回復) 국민운동”의 불씨를 경북도가 앞장서서 되살리고, 독도 및 대마도 교육을 강화할 것과, 부산, 경남 등 타 시․도와 공조하여 “영토수호 공동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일본의 “전범기업”은 우리 국민을 강제동원한 미쓰비시, 도시바 등 많이 있지만,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망언을 하고 독도침탈 후원금을 내는 모든 일본기업을 당연히 전범기업 범주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전범기업 모두 조사하여 공표하고 이에 대한 불매운동 등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석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