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걷기 운동 연구학교 컨설팅 실시

-바르게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한 3B 실천 -

경산=권성옥기자사동중학교(교장 김난옥)626() ‘바르게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한 3B 실천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바르게 걷기운동 연구학교 관련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에서 경상북도교육청 연구원(최강호연구사), 경산교육지원청(김정원 장학사) 담당자와 컨설턴트(문경공고 교감민병도, 경북일고 수석교사 윤정기, 군위 중 수석교사 하충훈)가 본교를 방문하여 바르게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방안과 바르게 걷기운동 과제를 위한 교수·학습 과정안 구안 및 실제 적용 방안에 대하여 협의했다.

 

이번 컨설팅에서 세 가지 연구과제인 3B ,‘바르게 걷기 Boom조성, 바르게 걷기 능력함양을 통한 B(비만)예방, 그리고 바르게 걷기운동을 통한 B(비타민)활력소 찾기에 대해 실제적인 적용방법을 함께 모색하고 이 과제들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각 교과별로 수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수업 모형을 구안했다.

 

사동중학교는 구체적으로 이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교 계단 오르내리기, 등하굣길 걷기, 점심시간 산책 등 일상생활 중 바르게 걷기 운동 실시, 바르게 걷기 동아리 운영, 비만 예방프로그램 운영 등을 실시, 학교 주변 환경을 활용하여 둘레길 코스를 개발하고 그에 맞는 도전 성취프로그램을 활성화하며 학생들이 직접 UCC나 각종 홍보 캠페인 등을 통해 바르게 걷기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바르게 걷기를 생활화하여 바른 자세와 바른 마음가짐으로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해 나 갈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청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성옥 기자 다른기사보기